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 캡슐화, 다형성, 상속 등을 이용하여 코드 재사용을 증가시키고
유지보수를 감소시키는 장점을 얻기 위해서 객체들을 연결 시켜 프로그래밍 하는 것
1. 추상화(Abstraction)
공통의 속성이나 기능을 묶어 이름을 붙이는 것
2. 캡슐화(Encapsulation)
데이터 구조와 데이터를 다루는 방법들을 결합 시켜 묶는 것
객체가 맡은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하나의 목적을 한데 묶는다
외부에서 직접 접근을 하면 안되고 오로지 함수를 통해서만 접근
3. 상속성, 재사용(Inheritance)
상위 개념의 특징을 하위 개념을 물려받는 것
4. 다형성(Polymorphism)
부모클래스에서 물려받은 가상 함수를 자식 클래스 내에서 오버라이딩 되어 사용하는 것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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